top of page

나이 106세
성별 여
신장 145cm
종족 요괴
계급 상급
성격
나긋나긋하고 포근한 느낌의, 상냥한 성격이다. 자신보다는 남을 생각하고 움직이며 남에게 안좋은 소리, 안좋은 행동은 못한다. 타인의 좋은 점을 보고 그것을 인정하고 존경할 줄 알며 언제나 자신은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감정의 폭이 넓어 표정변화가 뚜렷하다. 특히 슬픔과 기쁨을 잘 느껴 잘 울고 잘 웃으며, 남에게 잘 화내는 성격이 아니기에 화내는 표정은 드물다. 은근히 고집 센 면이 있어 자신이 올바르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 굽히지 않는다. 그렇다고 남의 의견을 무시한다던가, 의견차이로 인해 싸우거나 하지는 않고, 조곤조곤 대화하며 해결책을 찾는다.
특징
누구에게나 존대를 사용하며 이름 뒤에 '님'자를 붙인다. 눈의 요괴여서 그런지 본인의 체온이 낮아 열에 민감해 손 이외의 직접적인 피부 접촉은 피하는 편이다. 옷 위로는 괜찮아서 스킨십을 자체를 싫어하진 않는다. 가끔 멍때리거나 덜렁거릴 때가 있어 실수를 하거나 넘어질 때가 종종 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해 사자 일을 쉴 때면 혼자 눈으로 꽃을 만들거나 눈토끼를 만들거나 하면서 논다. 본인의 이름도 애칭으로 불리는 것을 좋아해 '설이', 혹은 '화아'라고 불러주면 좋아한다.
무기 및 능력
얼음과 눈을 이용해 눈토끼나 이정표를 만들어 영혼들을 인도하거나 커다란 우리를 만들어 도망치지 못하게 잡을 수 있다. 만들 수 있는 개체의 최대크기는 약 높이, 가로, 세로 3m씩, 그를 넘어가면 본인의 몸에도 무리가 오며 능력 자체를 너무 자주 사용해도 그러하다.(작은 눈토끼를 만들어내는 정도는 자주 사용해도 무리가 없다.) 물만 있어도 그 물을 얼음이나 눈으로 만들 수 있다. 물 자체는 사용하지 못하며, 만들어내는 얼음과 눈은 약간의 정화작용을 한다. 공격용으로도 쓸 수 있는 능력이지만 주로 방어와 포박 위주의 능력이다.
신수 [각시토끼]
새침한성격의 신수,먹을것에는 관심이 없으며 잠과 미용에 관심이 많다. 수다스럽지 않은 조용한 신수.

설 연화
"눈,좋아 하시나요?"

소지금 :: 64냥
소지 아이템 ::
관계

창 - 듬직하고 상냥하신 분
한 - 눈이 양부모님(?) 이름을 잊지 않아주셨으면 좋겠다
공이 - 칭찬을 잘하시고 연약하신분..? 불편하신걸까 걱정된다
사아 - 진심으로 힘이 되어드리고 싶은 분. 언제쯤 믿어주실까요?
참마요 - 놀림을 자주 당하시는데 그래도 화를 잘 안내시는걸 보면 정말 상냥하신 분 같다. 능력의 상성도 좋은 분이라 친하게 지내고 싶다.




x2
x2

















x2
x2
x2
x3
x4
x4
x5
x2
x2
bottom of page